김영춘 거제에코투어대표…넓은 전망으로 관광객의 만족도 높을 것

반갑습니다.

거제시 남부면 구망의 도로변 공터에 3층 높이 정도의 전망대를 세웠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구망에는 휴게소가 있고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도장포 방면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커브길 도로 왼쪽으로 조금 넓은 공간이 있으며 가드레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장포에서 학동으로 나오면 도로 오른쪽이 됩니다.

전망대를 세웠으면 하는 위치는 가드레일 뒤쪽의 여유공간입니다. 현재 그곳에는 키 작은 동백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전망대를 설치 한다고 하여도 자연을 훼손하는 일은 전혀 발생되지 않는 공간입니다.

그곳에서는 숲의 나무로 인하여 바다를 제대로 볼 수 없습니다. 그러한 곳에 3층 높이의 전망대를 설치 하자고 제안을 드리는 이유는 첨부한 사진을 참고로 보시면 이해를 하실 것으로 봅니다.

본인이 제안을 드리는 장소에 일정한 높이의 전망대를 세우게 된다면 그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전망대 설치로 투자된 비용에 비하여 월등하게 높은 관광객의 만족도를 얻을 수 있으며 아름다운 거제도의 풍경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풍경을 본다면 왼쪽으로는 노자산 - 학동몽돌해변(학동마을) - 수산마을 - 구조라해수욕장(수정봉) - 공곶이 - 와현봉수대 - 내도 - 서이말등대 - 외도 - 수평선(맑은 날 대마도 조망) - 바람의 언덕 - 도장포마을 까지 매우 넓은 전망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장소가 됩니다. 또한, 그 아래 바다에는 숭어두리를 하는 어장이 설치되어 있어 특정 시기에는 숭어두리에 대한 체험교육 및 홍보의 장소도 될 수 있습니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이번 제안에 대하여 거제시는 적극적으로 검토를 해주시고, 만약 전망대를 설치할 수 있다면 인근의 전신주 위치 조정도 함께 검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사진: 김영춘 에코투어 대표 제공>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