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호·이세종·김한주·유승화 시장후보…기싸움 치열

지방선거가 종반으로 치닫자 유권자의 표심을 잡기 위해 각 시장 후보자 측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 권민호 후보 측, “유승화 후보 사죄하고 사퇴하라”

▲권민호 거제시장 후보
권민호 한나라당 시장 후보 측은 “유승화 무소속 후보의 측근으로 알려진 S모씨의 부인(옥포 모 금고 임원)이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형법상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및 공직선거법 제96조 위반 혐의로 28일 밤에 긴급체포 되었다고 알려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권 후보 측은 “유승화 후보의 측근과 관련된 범법 행위 정보는 흘러넘치고 고소, 고발된 것도 한 두건이 아니다”면서 “얼마나 많은 거제사람을 범법자로 만들어야 유승화 후보는 만족하려 하느냐?”고 반문했다.

또 권 후보 측은 “유승화 후보의 부인도 고발됐다”면서 “유승화 후보 자신도 결코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며 “유 후보의 책임이 막중하다”고 비판했다.

권 후보 측은 그러면서 유 후보에게 “지금이라도 거제시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후보직을 사퇴하기 바란다”고 권고했다.

▲이세종 후보 측, ‘일자리· 고용· 노동 및 문화 공약 발표’

▲ 이세종 거제시장 후보
이세종 민주노동당 시장 후보 측은 ‘일자리, 고용, 노동 중심의 시정을 펼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29일 발표했다.

이 후보 측은 “경제․고용위원회, 고용 지원과치, 고용희망지원센터 설치, 고용영향평가제 실시, 공공부문 비정규직부터 정규직 전환 등 일자리에 필요한 각종 기구를 설치 및 비정규직 차별해소, 공공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 등 전폭적, 전 방위적 일자리 안정과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 측은 또 “사람 중심 도시로 거제를 지속 가능한 사회로 만들겠다”며 문화 공약도 발표했다.

이 후보 측은 “문화시설 이용료 대폭 할인, 마을박물관 만들기, 우리 동네 문화센터 운영, 1인 1동아리활동, 스스로 만들고 가꾸는 예술축제, 시립예술단 육성 등 시설 분산․확대, 시설의 다양한 활용 최대화, 시민 스스로 주인공이 되는 예술 활동, 문화 격차와 해소”라는 문화예술 4대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거제지역 민주당,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은 거제시장 야권단일후보 민주노동당 이세종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김한주 후보 측 “유승화 후보 장승포 케이블카 공약, 철회요구”

▲ 김한주 거제시장 후보
김한주 진보신당 후보 측은 유승화 후보의 장승포항 케이블카 공약에 대해 “근대문물수입의 첨단기지역할을 해왔던 거제 유일한 국제항에 케이블카를 놓는다는 것이 합리적인 공약인지 반문”하면서 “주민들의 자연 조망권과 주거행복권 훼손, 경제적 재산가치의 손실, 최고의 적지가 아니라 최악의 선택 등”이라고 폐해를 지적하면서 공약 철회를 28일 촉구했다.

김 후보 측은 그러면서 “장승포항을 도시계획을 변경해 고지대를 정돈, 개발하고 흰색과 푸른색의 공공 색채디자인을 적용해 대한민국에 하나 뿐인 휴식관광의 대표도시로 바꾸겠다는 꿈이 있다”면서 “그리스의 ‘산토리니’처럼 휴식, 문화, 예술을 접목시킨 관광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공약했다.

한편, 김두관 도지사 후보와의 26∼27일 공동유세 무산에 대해 “김두관 도지사 후보를 위한 공동유세라가 보다는 이세종 후보를 위한 민주노동당의 합동유세에 김두관 도지사 후보의 유세일정을 철저히 이용한 것일 뿐”이라면서 김한주 후보를 배제한 것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두관 도지사 후보 측도 민노당의 행태에 비판을 감추지 않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였다”고 했다.

▲유승화 후보 측 “거가대교 명칭 부산시의 발상에 강력 대처”

▲ 유승화 거제시장 후보
유승화 무소속 후보 측은 “거가대교의 명칭을 두고 부산시가 부산-제2주탑 사장교 구간의 명칭을 따로 결정하겠다는 엉뚱한 발상을 하고 있고 거제시를 배제한 채 경남도와 부산시가 협상을 하고 있다”며 “시장후보로서 심히 우려스럽고 차후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유 후보 측은 그러면서 “국토부에서의 많은 경험이 있는 저의 입장은 거제시민과 전 국민이 부르고 있는 ‘거가대교’여야 한다”고 했다.

또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경우는 그 수혜자가 섬주민인 만큼 섬 명칭에 우선권이 있다고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