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도시재생 청년형 마을기업 선정 축하 행사
옥포도시재생 청년형 마을기업 선정 축하 행사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7.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거제시 최초이자 경남 2호, 행안부 청년형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옥포 소재 ㈜체인지메이커(대표 조미영)의 선정 축하 행사가 9일 저녁 18시30분 옥포동 소재 식당에서 개최하였다.

거제시 도시재생과 정종진 과장과 정창욱 옥포1동 동장, 안순자·안석봉 시의원 그리고 주민 30여명이 참석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체인지메이커의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옥포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함께 염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거제시 도시재생과 정종진 과장은 ㈜체인지메이커의 선정을 축하함과 동시에 옥포에서 보다 많은 건강한 사회적 기업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주민 분들의 많은 분발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행정과 현장지원센터, 주민간의 상호 협력적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주문하였다.

옥포도시재생사업을 현장에서 담당하고 있는 옥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송호석 센터장은 ㈜체인지메이커가 옥포도시재생의 자랑 일뿐만 아니라 명실상부한 거제시와 경상남도 나아가 대한민국에서 이름을 널리 떨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이 되길 염원한다고 하였다.

참고로 현재 옥포도시재생에서는 ㈜체인지메이커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도시락, 간식을 생산하는 ㈜꽃섬거제,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한 새활용 공예교육을 주로 하는 ㈜새활용공예뜰이음 등의 사회적 기업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