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부봉)와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이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와 남해대학은 교육과정을 NCS 및 사회맞춤형 기반 교육과정으로 통합 설계함으로써 ▲고교-대학 간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교육의 연계성 강화 ▲연계교육 입학생에 대한 연계교과목 학점인정 ▲ 다자녀(3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 및 생활비 장학금 지급 ▲ 창원대학교 회계학과 및 글로벌비즈니스학부 우선 편입 지원 ▲ 대학 기숙사 전입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 협약 기업 우선 채용 추천 ▲ 양교 교원의 상호특강 교류 등 주요내용을 공동 운영하게 된다.

이 협약으로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은 고교 재학 중 이수한 연계과목의 학점을 인정받고 남해대학에 우선 입학할 자격을 부여받게 되고, 남해대학은 입학정원 20% 범위 안에서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고교 재학 중 연계교육을 이수하고 진학한 학생들은 금융회계사무과에서 협약을 맺은 금융권을 포함한 21개 업체로 취업에 우선 추천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윤부봉 교장은 “연계교육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 대한 진학과 취업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은 “금융권 취업의 대표 학과인 금융회계사무과와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의 회계금융, 경영사무, 마케팅과, 레저경영반 등과 전공 연계를 통해 고교와 대학 간 불필요한 중복 교육을 피할 수 있는 내실화 방안을 마련했다”라며, “예비 신입생에게 학업과 대학생활에서 실질적인 편의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고교 재학 중 학습하는 교과목과 대학 전공과목의 연계성을 염두에 둔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교 졸업생의 학업성취 및 졸업 후 진로선택에 특히 유리한 결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이며 남해대학 쪽에서는 국립경상대학교와도 연계교육을 적극 추진중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