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3일 거제메이커센터에서 진행한 ‘IOT 드론 교육’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꿈드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자립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9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8회에 거쳐 진행되었으며, 교육 과정은 △드론 운용 △항공법규 △멀티로더의 이해 △드론 촬영 등 실무능력 향상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IOT 드론 교육’과정을 끝낸 수료생들은 모두 <드론 방과 후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하였으며, 메이커스페이스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추가교육을 희망하는 수료생은 3D프린터, 드론 등 연관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송(18세) 모 수료생은 “외부에서 4차 산업에 관련된 교육과 직업교육은 받을 기회 잘 없었는데, 거제 메이커센터에서 IOT 드론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했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더 보람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거제메이커센터 경상남도와 거제시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7월부터 원데이 클래스, 3D프린터, VR, 드론교육과정이 진행 중으로 청소년, 시민 및 학교 단체 신청을 수시로 받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거제 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gemakercenter.re.kr) 또는 거제메이커센터 (055-634-5009)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