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따른 대체 교육으로 ‘온라인으로 배우는 거제메이커 문화 행사’라는 주제로 ‘랜선 메이커’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 대상은 거제시 거주 청소년과 시민으로 전액 무료로 시행되며, 프로그램은 ▲창작 3D 프린터 ▲생활 사물인터넷 ▲드론 꿈을 날다로 각 과정별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랜선 메이커’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각 가정에서 팅커 캐드 및 아두이노 보드 창작 작품 등을 미션을 통해 수행하고,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거제메이커센터에서 출력한 자신의 작품을 드라이브 스루로 수령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원격교육을 통해 감염에 대한 우려를 줄이면서, 거제메이커센터 개관 후 첫 4차 산업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거제시의 미래 교육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

메이커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변화한 교육 환경에 많은 혼란을 느끼겠지만 거제메이커센터는 장소적 제약이 없는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활용하여 위기를 기회 삼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발굴이 필요하다”며 “더 많은 거제 청소년과 시민들이 어렵지 않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오는 16일 수요일부터 진행되며, 교육 시간은 각 과정별로 사전 접수 후, 평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2시간)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5) 634-5009에서 안내 및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