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서장 박승현)는 2001. 7. 18. 새벽 2시경 부산시 ○○군 ○○리 ○○산에서 피해자 A씨(남·45세)와 B씨(여·39세)가 차량에서 데이트 하고 있는 것을 보고 흉기로 위협하여 피해자 A씨를 노끈과 청테이프로 결박하여 금품을 강취하고, 피해자 B씨를 납치, 감금하여 강간한 C씨(남·41세)를 검거하여 수사 중이다.

공범인 D씨(남, 52세)는 현재 강제추행혐의로 부산 구치소에 구속 수감된 자로 성폭력 우범자로 밝혀졌다.

이들은 청송교도소 동기들로 출소 후 심야시간에 인적이 드문 야산에 데이트를 하는 남녀를 범행 대상으로 물색하고 다니던 중 범행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범행 후 9년 동안에도 강도, 강간 등의 혐의로 교도소에서 복역하는 등 범행을 하였으나 본 사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 현재까지 부산경찰청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었다.

이들의 범행은 거제경찰서에서 발생한 폭력사건을 수사하던 중, 성폭력 전과 등이 있는 C씨를 집중 추궁한 끝에 범행 일체를 자백 받았다.

이에 거제경찰서에서 피의자 C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공범인 피의자 D씨와의 또 다른 범행을 추궁 중에 있으며 범죄를 저지른 자에 대하여는 반드시 검거가 된다는 교훈을 남겼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