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조정의)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까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내 회의실에서 사회복지사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알면 유용지물(사회복지사편) 직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30명의 사회복지사 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사 관련 소양 교육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강의와 사회복지기관 실무진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 및 Q&A 강의를 제공하였다.

이를 계기로 사회복지사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의 취업 욕구와 관심을 한 번 더 알 수 있었고,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구인·구직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한 참가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가지고 어디서 일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알차고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조정의 센터장은 “여성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사회복지사를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ONE-STOP 종합취업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8)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