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서장 이수영)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민원업무 처리의 필요성 상승과, 효율적인 민원업무를 통한 시민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 민원처리시스템의 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서24’를 활용하여 소방서 방문 없이 각종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음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불특정 다수의 방문이 잦은 관공서 방문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서24’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민원 대상은 ▲소방시설공사 착공, 소방시설 완공 등 건축 관련 민원 일체 ▲다중이용업소 안전시설 등 설치·완공 신고 ▲위험물 안전관리자 선임 등이다. 수수료가 있거나 별도 시스템을 통해 운영되는 민원은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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