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장애인 직업재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14기관의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직업재활네트워크 실무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금일 워크숍에서는 ‘직업재활과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전주 우석대학교 김동주 교수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교육과 함께 지역 내에서 ‘장애인 직업재활’과 ‘네트워크’의 필요성과 실무자들의 역할 및 방향성에 대해서 다시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워크숍은 직업재활실무자들에게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전문교육을 통한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로 지역 내에서 질 높은 장애인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연간 4회기 워크숍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워크숍을 주최한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직무대행은 “지역에서 직업재활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에 직업재활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 먼저 각 장애인복지관련 기관에 있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직업재활에 대한 전문역량을 향상시켜 인력을 향성하는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올해 복지관에서는 4회기의 전문교육과 회의를 겸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이와 더불어 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취업지원을 담당하는 관련기관 실무자들의 직업재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