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친절홍보 대사 역할 할터

거제시는 택시에 대한 불친절 이미지를 쇄신하고, 운수종사자의 서비스 개선을 자진유도하기 위해 지난 29일 거제시청에서 블루택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 블루택시 인증서 수여식.
2008년 시책사업으로 시작한 거제시의 브랜드 택시인 ‘블루택시’는 2008년 20대, 2009년 55대, 올해 23대가 선정되었다.

블루택시는 외관상으로 기존의 택시와 구별되고 거제시를 홍보할 수 있도록 외장띠와 색상 등을 새롭게 단장하였으며, 통일된 유니폼 착용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관광 거제의 이미지에 걸맞은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서 권민호 거제시장은 블루택시로 선정된 기사 23명에게 블루택시 기사 인증서를 수여하고 “택시에 대한 그동안의 불친절 이미지를 쇄신하면서 내 가족 같은 친근함으로 관광거제를 알리는 차별화된 친절홍보대사의 역할을 담당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권민호 시장이 블루택시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블루택시 이용은 개인택시 호출번호인 ☎ 635-4477로 전화하여 블루택시를 호출하면 되고, 거제시 홈페이지에서도 블루택시 차량번호와 기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거제시는 고객의 안정성 및 대기시간 축소 등의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택시정보화시스템의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블루택시 인증서 수여식 참석자와 기념촬영
▲ 블루택시 인증서 전달식 후 권민호 시장이 시승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