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원장 박태인)은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생산/품질시스템 이해와 관리 연수를 4월 19일(월) 13시~17시 온라인 라이브 강연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연수는 오산대학교 산업공학과 겸임교수인 조대희 교수가 전담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조대희 교수는 과거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등에서 자문 교수로 활동하였고, 현재 한국 SCM 학회 소속으로 린 제조공정에 관한 연구 경력이 풍부한 강연자다.

현재까지 대부분의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은 MES, ERP 등 기초 단계의 S/W 기술만을 보유하고 있어,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위한 기술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산경남연수원은 제조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전개 중이다.

2004년 개원한 부산경남연수원은 2020년 1월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개소하고, 스마트제조 관련 35개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박태인 연수원장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스마트공장 도입·확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가를 위해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또한, 4시간 강의를 수료(80%이상 이수)한 모두에게 기프티콘이 지급될 계획이다. 한편, 공급기업 대상 연수이기는 하나, 관심 있는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도 신청이 가능하다.

상기 웨비나 과정에 대한 신청 및 상세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kosmes.or.kr) 알림광장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