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11일 14시-16시, 19시-21시(2시간) 2회 실시 하였다. 코로나 기본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가림판설치, 체온체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바로 지금 나부터~’ 라는 박소현 봉사하는 선생님 강의에서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지 못하는 탄소중립 실천약속을 하고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정미아 봉사하는 선생님은 ‘우리가 함께 만드는 자원봉사 마을’ 이라는 주제로 좋아하는일&잘하는일을 생각해보고 자원봉사 나무 만들기를 하였다. 자원봉사는 나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강요가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마무리 하였다. 또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역할 및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과 인증보상에 관해서도 소개되어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교육을 들은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교육도 듣고 탄소제로에 대한 캠페인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하고 있는 작은 실천들이 이웃을 위하고 탄소제로 활동이라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하여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632-0401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