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선거·정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10회 강연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콘테스트는 청소년부(중·고등학생)와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눠 예선(동영상심사)은 8월 4일부터 5일까지, 본선은 9월 11일, 결선은 10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일정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민주주의, 주권, 선거·정치 참여의 중요성 및 정책제안,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정치 참여 등의 주제로 강의, 연극, 춤, 노래, 뮤지컬 등 발표방법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7월30일까지며, 총 32명(팀)에 시상금 1,440만원을 수여한다.

청소년부와 일반부의 각 대상 수상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과 시상금(청소년부 100만원, 일반부 300만원)을 받는다.

청소년부 입상자는 선거연수원 주관 미래지도자 열린 캠프 참가 자격을 부여받게 되고 일반부 입상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선거연수원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강연내용은 민주시민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