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7일까지 15일간 학교 밖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가죽공예 직업인과의 만남, 가파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는 거제시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이 직업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마련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당초 계획은 대면 집단활동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가죽공예 체험키트를 각 가정으로 배부하고, 가죽공예사로 일하는 전문 직업인과 영상을 통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면으로 진행했을 때 학교 밖 청소년의 특성상 아르바이트 및 개인 일정으로 참여가 어려웠던 경우도 있었으나, 비대면으로 전환하니 각 가정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오히려 참석률과 만족도가 높았다.

참여한 청소년은 “영상으로 잘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강사님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다. 멋진 가죽 명함 지갑을 만들었다. 다음에 내 명함이 생기면 여기 넣고 다니면 더 의미가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639-4980, 4989)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