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입학홍보처(처장 손호재)는 지난 20일 통영여자고등학교(교장 손병욱)에서 대입진로설정을 위한 ‘찾아가는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거제대학교 홍보동영상 상영과 손호재 입학홍보처장의 대학이미지 홍보, 대학 홍보교수의 학과 소개와 학생 상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손호재 처장은 “거제대학교는 정부로부터(산업통산자원부) AI 융합교육을 위해 47억5천만원을 2021년부터 5년간 받게 된다”며, “상자 안에서 벗어나 남들과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면 전문대학도 다르게 보이고, 거제대학교도 새롭게 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통영여자고 남형준 3학년부장은 “이번 입학설명회는 수험생에게는 정확하고 깊이 있는 입학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거제대학은 지역인재 확보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며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우리학생이 모든 일에 인정받고 능력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여고는 1943년에 통영공립고등여학교로 개교하여 1946년 통영여자공립 여자중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이후 1951년 교육법 개정으로 통영여자고등학교로 분리하였다.

통영여고는 7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공립여자고등학교로 「참되자」의 교훈과 ‘민주시민 교육을 바탕으로 바르고 슬기로운 현대 여성을 기른다'라는 가치관을 두고 있는 명실상부한 통영을 대표하는 명문 공립여자고등학교로 2021년 현재 2만76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2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조선해양공학과를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로 통합하고, 전기공학과 등 전통적 실무형 공학계열을 미래산업기술학부로 통합 재구조화하여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해 국제교류원에서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추진하고, 지역 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부동산재테크정보전공과 글로벌융합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