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가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지난달 13일 1차 서류심사를 거쳐 8월 18일 2차 현장심사를 통해 TMS(Telemetering System) 운영관리 및 대기관리 복구에 필요한 시설장비 등 전 과정 업무연속성 확보를 위한 컨설팅과 계획수립, 검증 작업을 진행하여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

업무연속성 관리체계란 모든 위기상황 또는 재난사고에 대비해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전략과 계획을 사전에 수립하여 재해 및 재난 발생으로 업무가 중단될 시 신속하게 업무시스템을 복구하고 경영활동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권 사장은 “이번 ISO 22301 인증은 거제시자원순환시설에 재난, 재해발생 시 공공시설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복구하여 시민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업무연속성 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거제시민에 대한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ISO 22301 인증범위는 거제시자원순환시설의 소각시설, 음식물처리, 자원재생시설의 유지 및 관리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