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에서는 다가오는 11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오전9시~ 오후5시 까지 운영) 거제면 서정리 소재 농업개발원내 농업기계임대사업장 앞 현장에서 노후화 및 내구연한 도래(일부파손 포함)로 사용하지 않는 콩 탈곡기 등 교육, 임대용 농업기계 14종 27대를 농민 및 일반인에게 공개 매각 한다.

이번에 공개 매각하는 농업기계는 그동안 농민들의 농작업기계 활용도 향상 및 농업기계촉진화를 위한 교육 및 임대 목적으로 2003년도부터 2011년에 구입한 장비이며, 현재 노후화 및 파손 등으로 사용치 않아 불용결정한 농업기계로 총량에 의한 일괄 매각에 앞서 구입을 희망하는 농민 및 일반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공개 매각을 하기로 했다.

공개 매각하는 농업기계는 콩탈곡기, 주행형분무기, 목재파쇄시, 다기능 두둑성형기, 콩예초기, 콩정선기, 동력퇴비살포기 등이 이다. 매각가격은 농업기계 감정의뢰로 가격을 산정했으며, 이번 공개매각은 일반고철로 처리되기 전 필요한 농민이 있을 경우 최대한 재활용 할 수 있도록 저렴하게 매각가격을 산정했다.

또한 구입을 희망하는 분들은 이 기간 중에 거제면 서정리 소재 농업개발원 임대사업장내에 진열한 기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한 다음 필요한 농업기계 구입이 가능하며, 일부기계는 구입을 희망하는 농가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