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오민세)는 지난 6일에 거제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 거제시 청소년 드론 챌린지 대회’에 조립 부문으로 출전하여 해당 출전 종목에서 1위와 2위를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거제시에서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거제메이커센터)에서 주관하는 대회이며, 거제시 청소년들이 드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은 물론 나아가 4차 산업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표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각 팀별로 조립 완성 후 기체 이륙 및 조종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조립 부문(단체전)과 개인별로 드론을 조종하여 장애물과 코스를 완주하는 레이싱 부문(개인전)으로 진행되었다.

거제공업고등학교는 지난 6일에 개최한 대회에서 조립 부문으로 구민호 선생님 지도하에 2개의 팀이 출천하여 고등부 1위(2학년 양민재, 박건민, 김진구)와 2위(1학년 권범준, 조용원, 손세준)를 동시 수상했다.

거제공고 오민세 교장은 “지도해주신 구민호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4차 산업의 드론 기술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큰 의미 있는 대회였다”라며, “앞으로도 거제공고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