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원으로 <2021년 제4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드림스케치> 개최 영상을 오는 20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중계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꿈을 자유롭게 그리는 드림스케치를 테마로 구성한 이번 어울림마당은 <청.바.세.(청소년이 바꾸는 세상) 톡톡 진로콘서트>를 주제로 유튜버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술사 등 직업군 인터뷰와 청소년수련관을 졸업한 선배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직업 소개로 진행되며, 이와 함께 등교 메이크업 시연과 마술 공연, 그리고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 등 다양한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관객들과 온라인 행사로 ‘톡톡 진로퀴즈’를 통해 퀴즈를 맞춘 10명을 선정하여 기프트 쿠폰을 증정하며, 공연 감상평 후기 댓글 10명도 선정하여 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선배로 초대된 제10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윤준서 군은 “청소년들의 진로를 위한 행사에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다. 내 자신이 훌륭한 사람은 아니지만,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 대면 행사였으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을 텐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쉽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직업이 조금은 생소하겠지만 이번 톡톡 진로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알아가고 자신의 꿈을 함께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지원하는 사업인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 문화 소통의 장으로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테마 문화행사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