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가족 미니운동회 행사
청소년수련관 가족 미니운동회 행사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11.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니 운동회’ 제3회 소소한 행복이 있는 풍경(이하 소풍)을 진행했다.

가족테마 문화기획 행사 ‘소풍’은 가족을 테마로 하는 문화기획 행사로 1회 차에는 ‘가족사랑, 소통’ 만들기 체험부스 행사, 2회 차는 ‘곤충 체험행사’를 가졌고, 이번 11월에 있은 3회 차 행사는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챌린지 형식의 ‘도전! 가족 미니운동회’ 행사를 마련했다.

소풍 행사 운동회는 ▲양궁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비석치기 ▲가족 협동 컵쌓기 등 8가지의 종목으로 구성하여, 가족 대 가족의 경쟁이 아닌 우리 가족이 함께 협동하고 도전하여 기록을 세울 수 있도록 준비하여 화합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종목에 참여하여 도전에 성공할 경우 응모권을 증정하여 행사 후 응모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가족들의 종목별 기록을 채점하여 가장 점수가 높은 최종 우승 3팀(1등 ‘최강가족’팀, 2등 ‘two do’, 3등 ‘별빛’)을 뽑아 상품도 전달했다.

최종 1등을 한 ‘최강가족’팀 권 모 씨는 “평소에 아이들이 딱지치기를 정말 좋아해서 다른 일정까지 미루고 참가한 행사인데 잘했다 싶을 만큼 즐거웠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다.”며 “최선을 다했고 결과도 기대하며 기다렸는데 최강가족이라는 이름 덕분인지 1등까지 하게 되어 너무 기뻤다. 코로나 때문에 소풍도 운동회도 없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시간이었고 이런 행사를 준비해준 수련관에 고맙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소풍 행사 담당자는 “이번 운동회를 통해 청소년과 가족 모두가 신나게 웃고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모두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어 안전한 외부활동이 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거제시의 가족들이 안전한 외부활동과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소풍’프로그램은 가족을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 문화공연, 놀이, 전시회 등으로 총 1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