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신현읍 지역구 시의원 6명은 추석연휴 다음날인 지난 24일 거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구 신현읍 관할 4개동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구 신현읍 4개동 지역구 의원 4명(반대식, 이형철, 옥영문, 유영수)과 구 신현읍에 거주하고 있는 비례대표(신금자, 김은동) 의원은 지역구 의정활동을 위하여 4개동장(장평동 김용기, 고현동 황재우, 상문동 강영호, 수양동 김우식)과 지역현안 사업 및 주민숙원사업에 대하여 허심탄회한 토의시간을 가졌다.

▲ 반대식 시의원
이날 간담회 임시사회를 맡은 반대식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3년만에 개최하는 '시민의날 행사' 준비 및 당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수고하는 동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8월 말 현재 (구)신현읍 4개동 인구가 11만 명으로 거제시 전체인구 23만 명의 48%를 차지하고 있어 거제시의 중심도시로서 4개동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하여 지역구 의원과 원활한 소통으로 살기 좋은 거 제시를 만들어 보자고 당부했다.

한편, 4개 동장은 당면 지역현안문제 및 주민숙원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특히 지역 공통현안문제(주차장 확보, 등산로 재정비, 공원 편의시설 확충, 교통체계 개선사업 등)의 해결을 요구하였으며 금후 정례적인 모임을 통하여 현안문제 협의 및 지역개발사업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6명의 의원 모두가 (구)신현읍에 거주 한지 20년 이상되어 누구보다도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하여 많이 알고 있으며 4개동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의정활동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