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국회의원 2022년 신년사
서일준 국회의원 2022년 신년사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12.30 14: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일준 국회의원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거제는 코로나 19와 조선산업 위축으로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거제시민들께서는 합심해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불굴의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저 또한 3巨4國(3일 거제, 4일 국회)을 실천하며, ‘새로운 거제’ 실현을 위하여 촌음을 아끼며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작년 한 해, 거제시 재도약의 발판이 될 SOC 확충에 괄목할 만한 성과가 있었습니다. 거제발전의 디딤돌이 될 국도5호선 연장, 거제~통영 간 고속도로 국가망 계획 포함, 국도14호선 일운~남부구간 2차로 개량사업 확정 등과 함께 KTX 조기착공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불공정 특혜 매각 저지도 국정감사, 대정부질문 등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명분과 실리 모두 없는 대우조선해양 매각 추진이 조속히 철회되도록 시민들과 연대해 끝까지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올해는 거제~통영 간 고속도로를 거가대교와 연결하여 통행료를 대폭 인하하고, U자형 도로망 구축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SOC 인프라를 바탕으로 4차 산업, MICE(마이스) 산업 등에서도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 여러분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주 52시간제를 개선하는 등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산업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부족한 교육, 문화, 복지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우리 동네가 발전하는 것을 시민 여러분들이 실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환경과 높아진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쇄신하고 노력하는 거제의 일꾼이 되겠습니다.

올 한 해, 모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1일

국회의원 서일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민 2021-12-31 15:16:43
서일준의원께서 거제의 희망이자 어둠속 등대 입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 하시고 좋은일만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