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스토리텔링북 9집 ‘거제도의 기억’ 발간
거제스토리텔링북 9집 ‘거제도의 기억’ 발간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2.01.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도에 대한 짙은 애향심으로 풀어낸 ‘거제의 이야기’
1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만든 25작품 수록

거제스토리텔링협회(대표 서한숙)는 최근 거제스토리텔링북 9집 ‘거제도의 기억(도서출판 생각나눔)’을 발간했다.

올해로 9년 째 발간하고 있는 거제스토리텔링협회의 거제스토리텔링북 ‘거제도의 기억(도서출판 생각나눔)’은 모두 25개의 향토색 짙은 거제도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특히 이번 거제스토리텔링북은 10대에서 80대에 이르기까지 시인, 소설가, 수필가, 동화작가, 향토사학자,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가 참여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거제스토텔링북 아홉 번째 이야기는 모두 5가지 테마로 만들어졌다. Story 1은 「기억 너머의 풍경」, Story 2는 「천년의 향기」, Story 3는 「고전 산책」, Story 4는 「포토 스토리」로 구성돼 한국전쟁, 일제강점기, 조선시대, 고려시대, 공룡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 거제도의 숨은 가치와 다양한 시대상을 담으려 노력했다.

또 「거제스토리텔링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으로 구성된 Story 5는 거제지역뿐만 아니라 부산과 서울 등지에서 참여한 젊은 작가들의 스토리텔링이 담겨있다.

이들의 작품이 특별한 이유는 거제에 사는 사람이 아닌 외부의 눈에서 바라본 거제도를 배경으로 풀어냈다는 점이다.

서한숙 거제스토리텔링 대표는 “거제스토리텔링북 아홉 번째 이야기 ‘거제도의 기억’은 기억의 저쪽과 이쪽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만난 거제사람들 자잘한 삶의 흔적으로 거제도의 살아있는 역사를 대신 증언하고 있다”면서 “작품들은 하나같이 거제도에 대한 짙은 애향심으로 풀어낸 만큼 많은 거제시민의 관심과 애독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스토리텔링협회가 매년 발간하고 있는 거제스토리텔링북(1집~9집)은 1집 ‘길, 거제도로 가다(2013)’와 2집 ‘섬길 따라 피어나는 이야기꽃(2014)’, 3집 ‘거제도 섬길 따라 이야기(2015)’, 제4집 ‘거제도 천년의 꿈을 품다(2016)’, 제5집 ‘거제도 바람따라 이야기(2017)’, ‘거제도 섬꽃 따라 이야기(2018)’, ‘거제도 사람 따라 이야기(2019)’, 8집 ‘거제로 떠나는 시간여행(2020)’, 9집 ‘거제도의 기억(2021)’ 등으로 전국 주요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거제지역 공공기관 및 전국 주요 도서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