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2동(동장 정태진)에서는 지난 14일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4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공공위원장인 정태진 옥포2동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17명의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위원장 및 위원 소개, 2021년 협의체 활동 보고 및 2022년 협의체 운영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참석위원들의 뜻에 따라 이병철 위원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제4기 협의체 활동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 구성된 이후, 위원들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독거 및 저소득주민 대상 영양죽 지원, 희망나눔곳간 운영, 행복마을 맥가이버, 오르락 내리락 실버댁시 운영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꾸준한 민․ 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이웃의 어려움을 보살펴 왔다.

이병철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함께 행복한 옥포2동 주민을 위해 4기 위원님들과 함께 협력하면서 열심히 봉사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정태진 옥포2동장은 “그동안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새롭게 위촉된 4기 위원님들을 만나 뵈니 든든하다. 올해는 독거 등 어르신들의 복지뿐만 아니라 한부모 가정과 다문화 가정 등 지역아동들도 소외되지 않도록 잘 보살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