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금자 거제시의회 부의장이 국민의 힘 거제시장 예비후보 등록에 이어 18일 출마에 즈음한 소신과 자신의 주요공약개요를 발표했다.

신 예비후보는 출마에 즈음한 입장표명에서 “거제시민의 과분한 사랑으로 3선의원을 보냈다”면서 “30여연의 봉사생활과 12년이라는 긴 의정경험을 통해 어떻게 해야 시정을 제대로 운영할 수 있는지, 무엇이 낭비되고 있는지를 확실히 학습했다”며 시정운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신 예비후보는 또 “향후 10년은 거제의 대변혁 시대가 될 것”이라며 “이런 시기에 시장은 청렴하고 투명하게 행정조직을 이끌고, 항상 경청하고 소통해 조율해야 하며, 행정의 전문성을 높여 빈틈없이 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문행정 열린시정을 펼치겠다며 총 10가지의 주요공약 내용도 언급했다. 사곡국가산단 및 공항배후도시, 도시물류거점단지 조성을 통해 미래 먹거리산업 확보, 도심중앙 독봉산을 중심으로 한 거제시민 대공원 조성, 해양관광도시 거제건설, 품격있는 생활체육시설 도입, 도농간 균형발전, 따뜻한 기후를 활용한 관광 및 신산업 유치를 주장했다.

또 인간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복지향상, 고독한 시민이 없는 편안한 거제건설,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젊은 문화가 있는 거제건설 등도 함께 약속했다.

신 예비후보는 자신의 이름에 빗대 ‘거제의 친절한 금자씨’로 불리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며 부드러운 시장, 친절한 시장, 소통하는 거제시장이 되겠다고 거듭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주요공약 개요에서 스마트첨단조선 해양관광도시 거제, 새로운 거제, 행복한

거제, 즐거운 거제, 고루 잘 사는 거제, 안전한 거제 등 총 6개 분야를 제시했다.

거제시장에 출마 하면서 – 거제시장선거 신금자 국민의 힘 예비후보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으로 거제시의회 3선 의원이 되었습니다. 항상 먼저 들으려고 노력하였고 현장에 있고자 불철주야 애썼습니다. 이른 새벽 휴대폰 문자를 확인하는 일은 오랜 습관이 되었습니다. 시의원으로서 저는 시민의 공복임에 자부심을 느끼었으며, 민원 하나하나를 해결하고 기뻐하시는 시민들을 보면서 저 또한 많은 보람을 체감하였습니다.

저는 이제 감히 거제시장이 되고자 합니다.

30여년의 봉사 생활 및 12년이라는 긴 세월의 시의회 경험을 우리 거제시민을 위해 헌신하려 합니다. 시의회 의원으로서 업무에 항상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의회는 행정의 예산심의를 주로 하는 기관으로 항상 수동적 일수밖에 없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는지, 무엇이 낭비되고 있는지 똑똑히 보았습니다.

저 신금자는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절약하여 예비비로 유용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향후 10년의 거제는 대변혁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KTX,고속도로 거제연장, 신공항, 거제-창원간 국도, 진해신항 건설 등 트라이포트 시대 중심에 우리 거제가 있습니다. 대형 사회간접시설이 집중적으로 건설되며, 각종 민간자본 투자가 거제에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시기에 시장은

청렴하고 투명하게 행정조직을 이끌어야 합니다.

항상 경청하고 몰두하고 소통하고 조율하여야 합니다.

행정의 전문성을 높여 빈틈없이 일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저 신금자는 자신 있습니다.

청렴하고 신바람 나는 행정조직을 만들겠습니다.

항상 경청하고 소통하겠습니다.

거제를 스마트조선 해양관광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분야별 많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문행정,열린시정’을 펼치겠습니다.
1.사곡국가산단,공항배후 도시,물류거점단지등 미래 먹거리 사업을 확실히 챙기겠습니다.
2.시민의 쉼터”거제시민 대공원”을 도심중앙(독봉산)에 조성하겠습니다.
3.세계일류 해양관광도시 거제를 만들겠습니다.

. 국제 컨벤션센터를 유치 합니다.(호텔,면세점,컨퍼런스시설등)
4.파크골프 등 품격 있는 생활체육시설을 도입하겠습니다.
5.도시농촌간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6.따뜻한 기후를 활용한 관광 및 신산업 유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7.인간과 함께 하는 반려동물 복지에 앞장 서겠습니다.
8.고독한 시민이 없는 편안한 거제를 만들겠습니다.
9.아이 키우기 좋은 거제/교육하기 좋은 거제를 만들겠습니다.
10.젊은 문화가 있는 거제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거제의 친절한 금자씨’로 불리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부드러운 시장, 친절한 시장, 소통하는 거제시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제시장선거 국민의힘 예비후보 신금자 올림

신금자 예비후보 공약 개요

거제의 비젼은 “스마트첨단조선 해양관광 도시 거제”입니다.

거제 경기의 핵심은 조선산업입니다. 오랫동안 침체를 겪었던 조선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으며, 향후 10년은 조선산업에 호경기가 될 것이라 예측되어지며, 이런 기회와 더불어 친환경선박 업그레이드 시장에 큰 기회가 있게 될 것입니다. 다행히 국내 조선3사가 친환경선박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는바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과 협력하는 행정이 요구 된다 생각 됩니다. 대우조선해양의 제대로된 주인 찾아주기도 같은 맥락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특단의 생산인력수급 대책이 필요한바,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광에 대한 사항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지만 컨셉있는 해양관광, 스토리가 있는 관광지 발굴로 제2,제3의 바람의 언덕, 매미성같은 볼거리를 찾을 거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스쳐가는 관광거제에서 정주하는 관광거제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기 스마트거제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틀로서 1) 새로운 거제 2) 행복한 거제 3) 즐거운 거제 4) 고루 잘사는 거제 5) 안전한 거제를 선정하였습니다.

1)새로운 거제

향후 10년간 거제는 기분좋은 대 변혁을 겪게 될 것입니다. 조선산업은 활황을 맞을 것이고,KTX,고속도로 거제연결, 신공항 관련등 수 많은 사업들이 거제 및 거제인근에서 진행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사곡 산단을 플랜트 산단만을 고집하지 않더라도 출구 전략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런 호기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거제를 중심으로 신항만, 신공항, KTX, 국도 5호선, 국도35호선, 고속도로가 연계되는 U형 교통망이 정비되면 많은 민간투자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새로운 거제를 위해 제대로 대응하여야 합니다. 중앙 정부와 협력하며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는 첨단 행정을 펼칠것입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 처리에 대해 범 시민적 염원에 행정이 나서겠습니다. 제대로 된 주인이 제대로 운영하게끔 행정이 힘을 보태겠습니다.

2)행복한 거제

행정의 목적은 행복한 시민 생활의 터전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 거제시민이 휴식하고 재 충전할 수 있는 시민 대공원을 만들겠습니다. 아이와 손잡고 산책하고,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산책하는 반려견테마파크,친구들과 운동할 수 있는 둘레길, 자전거 도로, 파크골프장, 체육시설 확충등 독봉산 전체를 시민 고원으로 만들어 고현천과 수월천을 연계시켜 명실 상부 명품 거제시민 대공원으로 만들겠습니다. 시민이 편안해야 우리 거제가 편안하고 국가가 건강합니다.

. 자녀 양육하기 좋은 거제/ 반값 산후 조리원 설립
. 교육하기 좋은 거제
. 일자리가 많은 거제,
. 반려동물이 편안한 거제
. 공동 주택 보조금 획기적 증대

3) 즐거운 거제
. 해양특화 휴양도시 거제를 위한 행정을 집중화
. 컨벤션 센터 유치(호텔,리조트,면세점등 입점)
. 대중문화가 있는 거제(G-POP 등)
. 스토리가 있는 지역관광 상품, 명소 발굴 및 지역 특화사업화

4) 고루 잘 사는 거제 (도농 균형발전)
. 스마트 팜,스마트 시팜등 IT기술을 활용한 특용작물재배로 고 소득화
. 고향세와 연계한 지역특산품 판매 소득 기반 마련
. 어족자원 양성을 통한 어업 수익 증대. 지역 특화 관광사업화로 마을 기업운영 및 소득 증대 지원

5) 안전한 거제
. 아이들이 안전한 거제
. 시민이 안전한 거제
. 고독한 시민이 보호받는 거제

이 모든 정책을 수행하는 주체는 시청 및 관련 공무원들입니다.

친절한 행정, 찾아가는 행정, 청렴한 행정, 신나는 행정, 스마트 행정 조직을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공복인 공무원들이 시민을 위해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시정 혁신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