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광분야 3개사업 1,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거제시, 관광분야 3개사업 1,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2.04.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트림스카이 거제 'IT익스트림파크개발' 150억 투자
거제케이블카(주) '노자산 출렁다리 설치' 66억 투자
AIC홀딩스 '전통한옥 호텔 및 클러스터 개발' 795억 투자

거제시는 지난 18일 관광분야 3개사업(▲ IT익스트림파크개발 ▲ 노자산 출렁다리 설치 ▲ 전통한옥 호텔 및 클러스터 개발)과 관련하여 5개 기업과 10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익스트림스카이 거제 CEO 최희철, 거제케이블카(주) 정재헌 대표이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권순옥사장, AIC홀딩스 송인규 대표이사 및 삼부토건(주) 손진규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투자 소개, 투자협약 서명에 이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익스트림스카이 거제는 지세포항 내 약 150억 원을 투자하여 전망대, 스카이루지슬라이드, 번지 종합 등 지세포 IT 익스트림파크를 개발할 예정이며,

거제케이블카(주)는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와 병행한 관광인프라 확충을 위해 66억 원을 투자하여 노자산 출렁다리와 전망형 잔도를 조성하여,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이아이씨홀딩스는 거제면 옥산리에 약 795억 원을 투자하여 「전통한옥관광호텔 “왕의침전” 및 전통한옥클러스터 개발사업」을 추진하여 한옥호텔, 연회장, 한옥펜션, 타워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관광분야 3개사업 투자유치 협약 체결을 통해 거제시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고, “계획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