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거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geoje.go.kr)를 구축하고 오는 8월 1일 오픈한다.

거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는 센터소개, 거제사랑, 학습정보, 강사마당, 열린마당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또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제작과 동시 서울시 강남구청과 연계하여 거제시 인터넷 수능 방송(http://study.geoje.go.kr)도 서비스 한다.

인터넷 수능 방송은 고액의 사교육비로 인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수능 학습 및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연회비 2만원으로 회원 가입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고등학교 전 학년 내신과 수능 향상을 위한 언어․외국어․수리․사회탐구․과학탐구․논술 과목에 대해 강남 최고 전문강사의 5천 여개 동영상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1회 강의시간은 40~50분으로 교재는 온라인 구매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거제시가 문화와 교육이 어우러진 교육도시를 지향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평생학습센터 및 인터넷 수능 방송을 이용, 자기계발과 학업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