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지난 10일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거제 관내 공립유치원, 공·사립 초, 중, 고, 특수학교 학교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 22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정책관리자 회의 및 청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교업무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1부(교장), 2부(교감), 3부(행정실장)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1부에 앞서 교육장을 비롯한 각급 학교(기관) 기관장들의 청렴실천선언문 다짐을 시작으로 청렴정책관리자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청렴교육 강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강사인 아주초등학교 교감 곽욱정(1부-교장), 연초고등학교 교장 김재훈(2부-교감), 진목초등학교 교감 이경석(3부-행정실장)으로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갑질방지 예방교육, 공공재정환수법, 청탁금지법, 부패신고·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업무지시의 공정성에 대해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갑질 근절과 ’22. 5. 19. 시행되는 이해충돌방지법 대응 방안에 대해 강조하며,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으며, 말과 행동으로 나타내고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이들과 뜻을 모아 하나씩 실천해 나아갈 때 작은 변화를 만날 수 있다”며, 모든 학교 관리자들의 청렴 실천을 당부하였다.

강기룡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고 있으며 그 중심에 계시는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행정실장님의 노고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며 우리 공직자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덕목입니다. 모든 거제교육 가족이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같이 힘을 모아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