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거제시장애인연맹(회장 이은수)에서 ‘2022 제7회 희망! 걷기대회’가 능포 수변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증진 행사로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약 3km걷기대회(능포수변공원→능포방파제(하얀등대)→능포수변공원)를 하였으며, 2부 행사엔 문화공연 및 다양한 문화체험등 진행됐다.

500여명의 거제시민들의 참여로 능포 수변공원 광장 안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1부 개회식을 알리는 식전행사로 거제또바기장애인풍물단의 난타공연으로 걷기대회 행사를 시작하였다.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님, 옥영문 거제시의장님, 윤부원 시의원님, 최양희 시의원님, 노재하 시의원님, 안석봉 시의원님, 이인태 시의원님, 김동수 시의원님, 거제시 관내 장애인단체 회장님 및 장애인시설장님 등 내외귀빈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손을 잡고 능포 수변공원에서 능포방파제(하얀등대)까지 걸으면서 서로 소통하며 휠체어장애인의 휠체어를 밀어주는 등 배려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중식 후 2부 행사에는 부대행사 및 문화공연을 시작하였다. 스탬프게임 및 보물찾기가 진행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체험부스 10동을 운영하며 참여한 기관(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티나아트가죽학원, 초롱공방, 거제체험누리, 거제시여성장애인종합지원센터, 거제시장애인부모회, 캘리드림 등)재능기부를 해주었다.

문화공연은 거제도예술인들의모임(거예모)에서 재능기부로 통기타듀오 은가비(최윤희, 황승화), 가수 김희경, 가수 김민경, 가수 김선빈, 가수 석연주씨가 출연해주었으며, 계룡중학교 댄스팀 유니스, 거제 춤추는 공돌(박주일 주무관)님께서도 재능기부 공연을 해주었다.

이은수 거제시장애인연맹 회장은 “사회통합의 장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느끼고, 편견없는 사회가 되기를 염원하는 행사였으며, 슬로건처럼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행복한 세상에 한 발짝 다가서는 행사였다”며, “이날 행사를 정성껏 준비한 거제시장애인연맹 임직원 및 도움주신 분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물품지원과 자원봉사로 삼성중공업강원도향우회, 장승포농협, 거제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거제시축산농협, 거제경찰서자율방범연합회, 거제택시, 오케이택시, 상문동적십자봉사회, 거제안전지킴이 등 도움을 주어 500여명의 참여자들이 사고 없이 성황리에 걷기대회 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