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는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7월 16일에 청소년수련관 대강당과 연초고등학교에서 고입, 대입 진학올킬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고입, 대입으로 구분하여 진행하는데 고입올킬의 경우는 고입과 대입 진학제도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수련관 1층 대공연장에서 진행하고, 대입올킬은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의 사전신청을 받아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및 학생부관리법에 대해 1:1 맞춤형 개별지도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고교학점제가 대입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 김종승장학사의 특강이 계획되어 있어 관내 학부모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와 관련하여 대입제도를 바르게 인식하여 진로진학 목표설정과 준비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활용한 7,8월 특화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한다. 다문화학생들을 포함한 관내 학생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 퓨처트리’, ‘거제데이DAY’, ‘렌선타고 꿈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현재 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 받고 있는 중이다.

센터장(양희숙)은 ‘지역 간의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최신 입시정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학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임을 강조하며 ‘관내 청소년들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에 실질적인 도움 갖기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