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9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위원 등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거제시장·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장 인사말씀, 추진경과 보고, 용역사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복지수요·공급·지역자원 현황분석, 그리고 사회보장 영역별 핵심과제를 비롯한 목표 및 세부사업에 대한 용역사의 설명을 듣고 난 후 참석자들은 지역자원의 소관부처별 선정기준 명확화, 사회보장 영역별 핵심과제 등에 대한 실현가능한 사업 제시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제5기(2023~2026)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보완하여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 및 의회 보고 후 2022. 9. 30일까지 경남도에 제출하게 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위원님들을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바쁘신 중에도 보고회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는 인사말을 전한데 이어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지역주민의 욕구, 자원 등의 복지환경을 고루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