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행규)에서는 경상남도 환경보전기금 사업으로 거제지역의 생태계서 비스를 기반으로 한 정책구현과 활용방안 및 지역의 생태계 서비스 환경과 가치평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생태계 서비스 활동가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거제지역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생태계 서비스 관련 사업으로 참가자들의 생태계 서비스 이해와 국내외 동향 알아보기, 생태계 서비스 가치평가 방법 등을 전문가를 초청하여 이론과 현장실습을 통한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이 과정을 통해 양성된 활동가는 지역의 정책발굴 및 관련 사업추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 사업을 통해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해당하는 육상생태계, 지속가능한 소비 생산, 양질의 교육, 등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지역주민이 원하는 생태서비스 가치를 평가하고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한 환경 및 생태계 보전방안 마련에 동참할 관심 있는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한다.

활동가양성 교육 일정은 9월 2일 13:00~17:00 이론교육 과정 9월 3일 10:00~14:00 현장실습교육 과정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서비스 활동가 양성과정 참가를 희망하시는 시민은 (055)635-4421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신청하면 된다.

생태계 서비스란?

인간 사회가 물, 에너지, 탄소의 순환, 생물의 생명 활동과 같은 생태계의 구성 요소나 기능으로부터 혜택을 받는 일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