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지난 20일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위원들이 지역 간 연합 교류활동을 부산시 해운대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진행했다.

이번 연합 교류활동은 상호 네트워크 형성과 청소년 참여기구로서의 정체성 확립 및 역량강화를 통한 청운위 활성화를 위해 거제 3개 기관, 거제시청소년수련관(우만세), 고현청소년문화의집(도담), 옥포청소년문화의집(가온)과 부산 2개 기관, 사상구청소년수련관(해늘), 해운대청소년수련관(꿈꾼)까지 5개 기관 50여 명이 참여했다.

교류활동은 ▴‘런닝맨’ 미션 체험활동 ▴기관 라운딩 및 벤치마킹 ▴우수사례 발표 및 정보 공유 ▴관계형성 및 연합 교류활동(아이스브레이킹, 지구시민교육) ▴소감나누기 및 단체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사례 발표와 정보 공유를 통해 청운위 활동 활성화와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게임과 조별 미션 수행 등으로 참여 위원들끼리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담> 김민수 부위원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교류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청운위 간 역량강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조직기구이다.(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66,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4,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