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 및 중기부 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오는 30일부터 9월 프로그램 수강생 및 메이커 장비 이용자를 모집한다.

9월에는 일러스트레이터와 레이저가공기를 융합 활용한‘반려동물 식기 트레이 만들기’, 우리 집 밤 분위기를 한층 끌어 올려줄‘야광 데코스티커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수업과 ‘3D 프린터’,‘커팅 플로터’등의 장비 이용 방법을 가르쳐주는 장비 교육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인기가 많아 경쟁이 치열한 가족 프로그램은 세 개로 늘렸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은 ▲드론비행(가족) ▲드론비행 ▲반려동물 식기트레이 만들기 ▲FDM 3D프린터 교육 ▲Fusion360 교육 ▲3D펜 달걀 챌린지(가족) ▲야광 데코스티커 만들기 ▲레이싱 로봇 만들기 ▲커팅 플로터 교육 ▲포토샵 입문하기 ▲라탄 트레이 만들기(가족) ▲장애물 회피 로봇 만들기 등이다.

장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람은 센터의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9월의 장비 이용일은 2, 3, 4째 주 목요일(8일, 15일, 22일)이고 추가로 메이커스클럽 회원은 2, 3, 4째 주 화요일(6일, 13일, 20일)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 시간은 13:00~20:30이며 8일은 한시적으로 17: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장비와 시간대를 신청 후 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박주언 센터장은“추석 명절의 달을 맞아 9월에는 가족 프로그램을 늘려서 준비했고, 더 많은 시민들이 골고루 메이커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상 별로 다양하게 기획하였다.”며 “장비도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퓨전360 같은 프로그램 교육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센터 인기 강좌들은 모집 첫날 바로 마감되니 처음 접수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4-5009)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