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요구사항 수렴 개선방안 제시 역할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장연송)가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3기 VOC(고객의 소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26일 가졌다고 밝혔다.

위촉된 위원들은 내년 12월까지 지역주민과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민원 분석 자료의 공유를 통해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 사장은 인사말에서 “VOC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내부위원과 외부 전문가의 원활한 소통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위촉식 후 열린 제1차 VOC위원회는 권태민 위원장(상임이사) 주재로 외부위원 5명, 내부위원 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고객 참여와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외부 VOC위원으로는 ▲CS전문가 정미아 ▲고객대표 양영모, 원선미 ▲주민대표 이현주, 류명수 등 5명을 위촉했다.

공사는 VOC 위원들이 제출하는 다양한 의견을 고객만족 서비스 시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VOC(Voice of Customer)'는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개선 의견을 수렴하여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고객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