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이하 상공연)가 박종우 거제시장과 상문동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지난달 31일 거제시청 시장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추인호 상공연 회장은 박종우 거제시장에게 상공연 조직현황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또한 상문동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및 현안에 대하여 직접 질의 하였다.

이전 시장부터 추진 중이던 상문동 도서관 건립에 대하여 박종우 거제시장은 “상문동 주민분들 뿐 아니라 거제시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전에 계획된 규모보다 더 큰 규모로 건립을 진행하고, 또한, 부모들이 좋은 육아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공간 등을 도서관 건립시에 추가하여 많은 시민들이 찾는 복합여가시설로 건립할 예정이다”라고 답변하였다. 특히,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와 박종우 거제시장 및 이하 관련 부서 공무원들의 긴밀한 협조하에 도서관 건립이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상문동 교통문제 관련하여 박종우 거제시장은 “관련부서 공무원들과 상문동 교통 혼잡 문제 해결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답변하였고, 특히, 상문동 교통개선을 위한 용역을 추진중이고, 일회성이 아닌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여 현재 교통문제를 향후 제대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상문동 공동주택 직관로 인입 검토 요청에 대해서는 상.하수도 직관로 문제에 대해 현재 지선관로 공사는 2024년 중반쯤 완공 예정이며, 공사완료 전 각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자와 간담회 및 주민 협의 실시할 예정이고, 직관로 인입은 공동주택 건축년도, 개인하수처리시설 운영 상황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선 순위 결정 예정이라 답변하였다.

특히, 박종우 거제시장은 상문동 현안들에 대해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는 한편, 향후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현안들에 대해 청취하고 의논하여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하 하기로 약속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