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전 임원 신 모씨 같은 혐의 고소…"더 이상 피해 막기 위해 사법 대응"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남상태)은 민주당 강기정 의원을 상대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형사고소 및 3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서울 남부지검과 남부지법에 각각 제기했다고 8일 밝혔다.

강기정 의원은 1일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부인인) 김윤옥 여사에게 남 사장이 연임로비 청탁을 했고, 이 과정에서 거액의 돈이 김 여사 등에게 전해졌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제까지 제기된 각종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이로 인해 회사와 남상태 사장의 명예에 심각한 훼손과 엄청난 손해가 야기되어 엄정한 법적대응에 나서게 됐다"고 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이날 회사의 전 임원이었던 신 모 씨를 상대로 명예훼손, 업무방해, 업무상배임 등의 혐의로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같이 제기했다.

신 모 씨는 2008년 10월까지 대우조선해양에 근무하면서 회사 비밀 유출, 무단 결근 및 법인카드 무단 사용 등을 이유로 징계, 해고됐다. 신 씨는 해고 무효를 주장하며 위자료 등으로 4억원을 청구하였으나 2009년 12월 1심인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신대식에 대한 회사의 해고처분은 정당하다며 그 청구를 기각하였고 현재 신 모 씨가 항소하여 항소심이 진행중이다.

대우조선해양측은 "신 씨가 항소심에서 유리한 국면으로 반전시키기 위해 자신이 재직 시에 몰래 빼돌린 일부 단편적인 정보들을 왜곡, 과장하거나 자신의 악의적인 추측을 사실로 단정하여 언론이나 수사 및 정보기관 주변과 정치권과 접촉하면서 각종 음해성 제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작년 3월부터 본사 및 옥포조선소 사무실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거쳐 법인과 대표이사, 그 친인척 및 주요보직 임원 10여명에 대한 계좌 등 2,000여개의 계좌를 추적당하는 등 검찰의 수사를 받았다.

올해 8월 이후 시작된 임천공업 비자금 관련 수사에서도 선급금 지급과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한 수사를 받았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개인적 앙심에서 비롯된 보복 차원의 음해성 제보와 이에 편승하여 사실확인도 거치지 않고 한건주의식 무분별한 정치 공세를 위한 ‘아니면 말고’식의 폭로로 인해 유수한 해외 선사들을 상대로 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신인도와 수주 및 영업활동에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며 “더 이상의 악의적인 제보와 정략적인 의혹제기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사법적인 대응을 하게 되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