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택견회(회장 윤성원)와 택견 수련생들은 지난 24일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에서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제15회 효사랑 나눔 택견 시연회’를 실시했다.

이날 약 4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축하공연과 택견시연, 경연대회,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형편이 어려운 6세대를 선정하여 300만원의 후원금도 전달하였다. 또한,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특식 및 다과 꾸러미를 제공하였으며, 거제시 택견회에서도 정성껏 준비한 선물로 어느때보다 풍성하게 행사가 치러졌다.

이번 택견효잔치는 ‘제1회 거제시 택견회장기 생활체육 택견대회’가 함게 진행되어 3년여 가까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택견 발차기가 시원한 격려가 되었다.

거제시 택견회 윤성원 회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효 잔치를 열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거제시 택견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OO 어르신은 “멋진 공연도 보고 맛있는 비빔밥과 다과 꾸러미, 그리고 선물도 준비된 행사이다. 관계자 모두 애썼을텐데, 참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효사랑 나눔택견시연회는 거제시 택견회가 우리의 전통적 가치인 효사상을 계승하고 지역에 알리겠다는 취지로 2007년부터 15회째 옥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