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는 지난 9월 29일 ~ 30일 2일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개설하였으며 퍼스널컬러 진단을 바탕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의 실습을 통한 이미지 재정비 및 면접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으로는 ‘1대 1 퍼스널컬러 진단 및 피드백’, 나의 컬러 이미지메이킹(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등 개인의 종합적인 이미지 상태를 분석하고 패션과 컬러에 관한 기본 실무 과정을 다뤘다. 학습자들은 퍼스널컬러 이해 및 진단, 이미지메이킹, 체형별 의상코디, 메이크업 방법 등 다양한 개념과 지식을 이해하고 자신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지역 퍼스널컬러 및 이미지메이킹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 이번 특강은 취업역량 향상에 기여하여 학습자 만족도가 100점 만점이 나올 만큼 호응도가 높았다.

특강에 참여한 학습자들은 “전혀 알지 못했던 나의 컬러를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또 다른 교육과정도 배우고 싶다”, “생활의 활력이 되었다”, “강사님이 매우 열정적이셨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흥미롭고 일상생활에도 적용시킬 수 있는 지식을 배워 유익했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제민정 강사는 “직장생활을 하는데 있어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 커리어우먼으로서의 이미지를 만들고 의상과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하는 것은 중요하다. 특히 면접을 앞두고 있을 경우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면접 성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수경 거제대학교 HiVE센터장은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 충족을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역민들에게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