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거제시 수양동(동장 옥성계)은 주민센터주차장에서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제26회 노인의날 기념 효(孝)사랑 한마음 잔치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및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나윤), 통장협의회(회장 김윤오), 주민자치회(회장 이민우), 발전협의회(회장 신기민), 체육회(회장 김정표),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옥상근), 새마을협의회(회장 박덕열), 거제해수보양온천(대표 송상진), 도원주식회사(대표 김나윤), 연초주유소(대표 설진환), 어르신 모시고 오고 안전 귀가까지 책임져 주신 금강사, 산돌교회 관계자 등 지역 내 사회·봉사단체들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수양동장(동장 옥성계)의 어르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인사말로 시작된 행사는 푸짐한 점심과 사랑의 기념품, 그리고 흥겨운 국악, 트로트, 거제면실버댄스팀, 밸리댄스, 신나는 고고장구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건강체험홍보관에는 쑥뜸, 발맛사지, 온열체험,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헤어커트, 건강치매안심센터의 치매예방홍보 활동, 무료법률상담, 백병원 따뿌따, 수자원공사 수질검사 등 활동도 함께 펼쳐졌다.

김나윤 수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수양동 효(孝)사랑 한마음 잔치에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단체에 감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어 참 좋았다.”고 말했다.

옥성계수양동장은 “이번 수양동 효(孝)사랑 한마음 잔치는 홀로 지내는 은둔형 독거노인의 참여를 유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른 공경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