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로 소노캄 거제 릴리홀에서 ‘2022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관계자 워크샵’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양대형 경남지사장을 비롯하여 거제 지역 학습기업 전담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훈련 품질 제고’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은 “2022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 부문 수상한 것은 우리 학습 기업에서 최선을 다하여 지도한 결과”라며 축하의 인사를 건넸으며, “금일 공동훈련센터가 준비한 워크샵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어 양대형 경남지사장은 거제대학교 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의 열정에 감사하며, 공단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순서로는 일학습병행의 발전 및 기여도가 높은 분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시상은 △ 2022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 거제대학교 공동훈련센터 공로상 △ 일학습병행 우수 학습기업 세 분야로 진행되었다.

계속하여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강사회 교수의 “4차 산업과 NCS 미래 품질’과 큰사람 조수현 대표의 ‘생명을 지키는 기적의 손’ 특강으로 첫날을 마무리 했으며, 2일차에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옥운이 회장의 “일학습병행 중도탈락 방지 및 훈련품질 제고”에 대한 컨설팅으로 본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