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소장 반명국)는 지난 11월 2일, 평소 장애로 인해 사회참여 활동이 제한되거나 고립감을 느끼는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삶의 활력을 주고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장애인 나들이‘다함께 가을 소풍’을 진행했다.

일정은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탑승과 거제시농업개발원‘섬꽃축제’관람으로 이루어졌으며, 장애인 및 가족 21명, 군인·자원봉사자·직원 15명(총36명)이 참여했고 안전을 위해 가족·군인·자원봉사자를 1:1로 배치하여 진행됐다.

이번 나들이는 육군 제8358부대 3대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거제지구협의회와 함께 진행됐다. 또한 이번 나들이 행사 주 관람장소인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측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재가 장애인을 위해 기꺼이 무료탑승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행사가 더욱 의미 있었다. 참여자는“그동안 야외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가을 정취를 만끽해서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정희 건강증진과장은“재가장애인을 위한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의 고독감과 소외감을 해소하는 특별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055-639-6195~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