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김원배)은 「우리동네 복지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11월 10일, 11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대상으로 권역별(4권역)로 진행되었으며, 총 130여명이 참여했다.

2016년 거제시희망복지재단과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디딤돌」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 기부금 재원 조성 및 배분을 통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문제 해결, 지역 복지증진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하여 지역사회 중심의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통해 18개 면동의 신규 복지사업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1회기 「민관 협력을 통한 면동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2회기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면동보장협의체 의제발굴 워크숍」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원배 이사장은 “지역사회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서는 면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관협력이 활성화 되어 지역복지실현의 리더로써의 역량이 향상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유관기관 및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복지자원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