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5일 소노캄 거제에서 1박2일로 개최된 2022년 경상남도 청소년상담자대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청소년상담지도자 유공자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혜훤 통합지원팀장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경남 20개 시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중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외에도 우수사례 청소년 활동수기 부문 최우수상도 수상했다.

수상한 청소년은 “자퇴를 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꿈드림에 가입을 하고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학교를 그만둬도 즐겁게 배울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쌓게 기회를 준 꿈드림 센터가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2023년 나는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2018년 경상남도청소년상담지도자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이후 2번째 우수기관 선정으로 경상남도에서는 명실상부 우수기관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하겠다. 거제시 꿈드림은 앞으로도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꿈드림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