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12월 7일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유초등 돌봄교사 대상 보드게임지도사 자격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보드게임지도사 자격과정’은 보드게임의 효과와 기능을 이해하고 다양한 보드게임을 설명하고 플레이를 도울 수있으며 다양한 보드게임을 연령별, 흥미별, 활용능력별로 구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 할 수 있는 지도사 양성과정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드게임지도사 자격과정’에는 7명의 학습자들이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전반적인 교육 만족도는 98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학습자들은 “유익한 강의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뿌듯했습니다”,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며 교육 종료 소감을 밝혔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득한 자격을 활용하여 유초등 돌봄교사들의 돌봄 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대학교 HiVE센터에서는 유초등 돌봄교사 육성 프로그램으로 속성 컴퓨터활용 문서작성 교육과 교실운영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교육을 연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대학교 HiVE센터 홈페이지(https://newlife.koje.ac.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