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 7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시수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부경대학교에서 동아리 운영 선진지 견학 및 대학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향후 우리 센터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운영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대학 진학 예정이거나 진로 미결정 청소년에게 동기를 부여할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산시수영구꿈드림센터에서 동아리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기후변화 환경교육, 친환경물품 체험, 플로깅, 나무팻말설치, 병뚜껑기부 등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러 가지 활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인상 깊었고, 우리 센터 또한 이러한 그린캠페인 관련 동아리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여한 다른 청소년은 “대학교 안까지 들어와 본 것은 처음인데 캠퍼스를 걸으면서 대학 생활에 대한 설레임을 느껴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꿈드림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 경험에 대한 기회 제공과 진로 동기부여 및 설정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꿈드림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