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사회복지과는 지난 12일 2023학년도 수시합격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체험 프로그램 ‘예비사회복지사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수시 합격자에게는 사회복지사 직무특강을 통해 진로탐색의 및 학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에게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전문가적 역할과 실천영역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재학생 23명, 수시합격자 14명)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기관 라운딩, 복지관 주요사업 소개, 사회복지사 직무특강 등을 통해 실무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회복지사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가져야할 가치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선배님들이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학과와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졸업과 동시에 국가공인 자격증 3개(사회복지사 2급, 청소년지도사 3급, 보육교사 2급)를 취득할 수 있고,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 설치되어 있어 졸업 후 재직과 동시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