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에 제정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으로 부패위험 평가와 분석을 통해 반부패· 청렴 목표를 달성해 기관 경영의 청렴도와 고객 신뢰를 높이는 인증으로 국제기준을 충족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부여하고 있다.

공사는 그동안 부패방지 경영매뉴얼 및 지침을 수립하고 부패방지 목표 실행, 부패방지 성과 모니터링, 내부 심사, 직원교육 등을 통해 부패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노력하여 경영투명성 확보 및 윤리경영을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번 ISO 37001 인증 심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공인받았다.

이 밖에도 공사는 청렴문화가 있는 날 행사 및 찾아가는 청렴교육 실시, 청렴마일리지제, 윤리주간 및 반부패주간 운영 등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연송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 경영전반에 있어서 투명하고 청렴한 반부패경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공사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