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량 분산·고현천변 주차장시설·거제사랑 상품권 활성화 논의

거가대교 개통에 따른 현안문제 특별위원회(위원장 반대식)는 지난 29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특위 소속의원 (전기풍, 윤부원, 신임생, 옥영문, 박장섭, 신금자,김두환, 이행규)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거가대교 애칭에 관한 건은 시민단체와 협의된 명칭으로 하여 관계기관에 거가대교 애칭 사용을 위한 협조 공문을발송키로 하였다.

또한, 거가대교 개통대비 현안과제로 교통량 분산을 위한 해명~양정~문동간 도로개설과 조선산업단지 연결도로(연사~오비) 확포장 공사, 고현천변 주차장 시설 추진, 거제사랑 상품권 운용 및 활성화 방안, 가칭 거제 명품길 조성 T/F팀 구성 및 기본계획 용역 사항 등을 점검하고 논의하였다.

이날, 산건위 이행규 의원은 거가대교 개통에 따른 교통, 도시정비, 교육환경 개선방안 연구보고서를 제출하여 도심의 차량진입 억제 조치원칙, 대중교통 활성화 원칙, 국·공유재산 등 협의와 수용가능한 사유지 확보를 통한 도심 여러 곳의 분산 주차장 확보, 시급히 확포장이 추진되어야 할 시내도로 문제, 대우· 삼성 근로자 출퇴근시 자전거도로 구축, 국도14호선 확장, 교육시설 확보 방안 등 다각도의 조사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반대식 거가대교 개통대비 특위위원장은 교통량 유입에 따른 시내도로 교통량 분산대책, 고현천변 주차장 조성, 거제사랑 상품권 활성화, 명품길 조성, 이행규 의원 조사연구자료 등 특위 건의안을 작성하여 제140회 정례회기때 부의하여 집행부에 건의할 방침으로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